-
싱가포르는 다양한 문화권이 섞여있는 곳인 만큼 음식 문화도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국인과 현지인 사이 후손이 페라나칸 문화가 가장 보편적이지만 인도, 하이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이주민들의 음식 문화까지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비슷한 분위기의 홍콩과는 또 다른 식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싱가포르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 추천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락사
- 치킨 라이스
- 바쿠테
- 카야 토스트
- 사테
- 칠리 크랩1. 락사
락사는 싱가포르 음식 중에 가장 호불호가 있는 대중음식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영혼의 맛을 느끼지만 상대적으로 불호도 많은 음식입니다.
그럼에도 락사를 추천하는 이유응 싱가포르의 문화가 가장 잘 표현된 음식으로 중국인과 현지인의 후손인 페라나칸 음식인 락사는 생선이나 닭을 우린 국물에 코코넛 밀크를 넣어 먹는 것으로 아쌈락사와 락사 르막으로 분류되고 싱가포르 어느 푸드 코트에서나 만날 수 있는 국민 음식입니다.
여러 문화가 접목된 이 음식은 이주민들의 생활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한 번쯤은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치킨라이스
치킨라이스는 싱가포르인들이 대중적인 소울 푸드로 어느 호커센터나 푸트코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치키라이스는 하이난 이주민들에 의해 유래된 음식으로 닭과 약간의 향신료를 넣어 밥을 하는 것으로 닭육수의 깊은 맛과 촉촉한 닭고기를 칠리소스에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바쿠테
바쿠테는 싱가포르인들의 보양식으로 일반 소갈비가 아닌 돼지갈비와 한양재로 진득하게 끓여내는 갈비탕과 같은 음식으로 뜨끈한 국물이 필요할 때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싱가포르 로컬 푸드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면서도 서민적인 바쿠테는 더운 날씨에 잃어버린 입맛과 체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으로 한국인들은 한입 먹어보면 바로 밥을 찾게 되는 음식입니다.
4. 카야 토스트
요즘은 한국에도 카야 잼을 구할 수 있지만 현지에서 먹는 카야 토스트의 맛을 따라갈 수는 없어 현지에서 꼭 즐겨야 하는 별미입니다.
얇은 식빵을 바삭하게 구워 카야잼을 발라 나오는 카야 토스트는 싱가포르인들의 대표적인 아침메뉴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야잼과 고소한 버터를 함께 먹는 조합을 가장 추천드리고 수란을 곁들여 촉촉하게 먹는 현지인 조합도 찰떡으로 수란에는 약간의 간장을 첨가해 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분들도 카야 토스트에서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싱가포르 여행 가신다면 고소하고 바삭한 카야 토스트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사테
사테는 인도네시아식 꼬치요리지만 가까운 싱가포르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으로 한입크기의 고기를 나무 꼬치에 끼워 숯불에 구운 음식으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해가 지고 나면 곳곳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데 모두 사테구이집으로 싱가포르 전역에서 맛볼 수 있고 닭, 돼지, 소 등의 고기를 취양 껏 땅콩 소스에 먹다 보면 어느새 꼬치만 잔뜩 남게 되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6. 칠리 크랩
칠리 크랩은 중식 같지만 싱가포르에서 탄생한 음식으로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있게 매콤한 맛의 소스로 살이 가득 찬 머드 크랩을 볶아서 먹는 음식으로 처음에는 노점에서 시작된 메뉴지만 지금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고급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칠리크랩은 토우번과 함께 즐기기도 하고 흰밥과도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게를 다 먹었다면 고민하지 말고 소스에 밥을 비벼야 그 맛을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위에 추천했던 음식 중 가장 가격이 높은 메뉴로 머드 크랩의 단가에 따라 메뉴 가격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주문 전 키로수 확인 필수입니다.
싱가포르는 여행하기 쉬운 곳으로 아이들은 데리고 가기에도 여자들끼리 다녀오기도 인프라와 치안이 잘되어 있어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런 여행지의 또 다른 매력인 싱가포르 특유의 식문화는 여행자의 입을 사로잡을 매력이 있으므로 싱가포르 여행이 있으시거나 식도락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싱가포르로 여행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외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여행 비행기 기내 반입 물품 총정리 (0) 2023.06.22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추천 리스트 (0) 2023.06.13 바르셀로나 건축 명소 스팟 추천 리스트 (0) 2023.06.09 발리 포토 스팟 가볼만한 곳 추천 리스트 정리 (0) 2023.06.08 인천공항 라운지 새벽 운영 - 1터미널 스카이허브, 마티나 (0) 2023.06.07